어제 30일 트위터 CEO 잭돌시(Jack Dorsey)가 물러나고 새로운 인도출신 파라그 아그라왈 (Parag Agrawal)이 새로운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파라그 아그라왈 (Parag Agrawal)이 새로운 CEO는 기술책임자(tech chief )경력 출신자입니다.
전 CEO 잭 돌시
새로운 CEO 파라그 아그라왈
내부자들에 따르면 트위터의 잭 도시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일상적인 업무에 대한 관여도가 수년간 감소한 끝에 이번 주 사임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술책임자(tech chief )경력 출신자인 새로운 CEO 파라그 아그라왈은 신제품과 정책을 테스트하면서 회사를 이끌 것라고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같은날 트위터는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공유할 수 있는 것과 공유할 수 없는 것을 변경하는 규칙을 업데이트를 트윗했습니다. 앞으로는 동의 없이 누군가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경우 회사에서 게시를 중단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 예: 몇몇은 FBI가 1월 6일 국회 의사당 폭동 참가자들의 사진을 동의 없이 트윗했으며 해당 사진을 삭제하라고 요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트위터 이용자들이 새로운 트위터 정책에 대해 혼선을 빚게되었고 많은 질문들을 남겼습니다.
< 질문사항 >
* 공지에 대한 질문에 스포츠 경기에서 군중의 이미지를 공유해도 됩니까?
* 학대 행위가 담긴 동영상은 어떻습니까?
* 그리고 공익에 정확히 속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추측이 난무했습니다.
* 공지에 대한 질문에 스포츠 경기에서 군중의 이미지를 공유해도 됩니까? 학대 행위가 담긴 동영상은 어떻습니까?
* 그리고 공익에 정확히 속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트위터 이용자들의 의견> 트위터 이용자들은 정치적 문제로 양쪽에서 비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기준이 모호하고 잠재적으로 차별적이라고 부르는 정책이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각에서는 트위터가 시위와 재산 피해에 대한 보수적인 언론 보도를 침묵시키기 위해 이 정책을 불평등하게 적용할 것이라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동의 없이 누군가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경우 회사에서 게시를 중단할 수 있다. 와 충돌이 될 수 있는 게시물이라는 그 기준이 모호하고 잠재적으로 차별적 정책이 될 수도 있다라는 지적이 있는데 ...... 누구에게 일일이 다 허락을 맏고 공유?? ..활동이 거의 불가능 하게 하는 정책이 될 것 같은데요. 이게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용납이 될 수 있으까요? 아직 새 정책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CEO가 바뀐것도 모르시고 계시니까 조용한거죠.
검열을 더 심하게 하겠다는것으로 보이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