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VS 윤석열
황교안 : 문재인 정권의 선거공작과 부정선거는 내년 대통령선거에서 또다시 자행될 수가 있습니다.
부정선거는 대부분 사전투표제의 결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사전투표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나는 생각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 윤후보께서는 동의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윤석열 : (고개까딱) 사전투표가 또 필요한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저도 뭐 사전투표를 막아야...
지방고검에 있을 때 해본 적이 있는데 저는 아직 거기에 대해서는 뭐 폐지해야 된다 이런 생각은 아직 못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 아직 폐해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나요?
윤석열 : (갑자기 왼쪽 손목 시계쪽을 만지작거리며) 뭐. 필요성은 있지 않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 예. 다음으로 전자개표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데 전자개표 이후에도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전자개표를 수개표로 전환하자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묻습니다.
윤석열 : (고개까딱, 갑자기 눈을 자주 깜빡거리며) 그것도 뭐 제가 개인의견은 없습니다마는
미국에서는 전자개표를 하고 독일에서는 전자개표가 위헌이라고 해서 연방헌법 재판소에서
위헌판결을 내려서 전자개표를 안하는 걸로 제가 알고 있는데요,
(눈을 계속 깜빡, 고개를 흔들며 손동작)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황교안 : 문제가 있으면 고치고 문제가 없으면 계속 할 수가 있는겁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지금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어서 제가 국민들의 걱정을 반영해서 전자투표를 수개표로 바꾸자 이런 얘기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관해서는 동의를 하시나요?
윤석열 : (내렸던 양손을 테이블에 다시 올리며) 뭐 문제가 있다면은 약간의 문제만 있어도 오스트리아 같은 경우에도 대법원 판결로 대선도 다시 치룬적이 있고 (손동작) 그런 문제때문에 독일에서도 연방헌법 재판소가 이걸 위헌판결을 내려서(손동작) 독일은 지금 제가 알기로는 없어진걸로 알고 있습니다.(고개끄덕끄덕)
황교안 : 네 취지를 알겠습니다. 윤후보께서는 '원상회복종이' 이런 말 들어보셨습니까?
윤석열 : 예? 원상...
황교안 : 원상회복종이
윤석열 : (고개 갸웃)첨 들어봤습니다.
황교안 : 못들어보셨어요?
윤석열 : 네
황교안 : 이번 투표용지에서 빳빳한 투표용지가 나왔는데 선관위에서 해명하기를 그건 원상회복이 되는 종이를 썼기 때문에 그렇다 이렇게 얘기를 하는데 정말 이게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윤석열 : (손동작) 원상회복이 어떤 식으로 원상회복이 된다는 건지....
황교안 : 투표를 접어서 집어 넣어도 시간지나면 이게 아주 판판해..빤빤해 빳빳해진다는 거에요.
윤석열 : (손동작) 아, 그래요 그렇게 할 필요가 뭐가 있나요, 투표함 속에서 펴지게....
황교안 : 글쎄 이번 재검표에서 보니까 빳빳한 투표용지가 많이 나온겁니다. 그걸 물으니까
원상회복능력이 있는 그런 종이를 썼다 이렇게 말을 하는데 (웃음)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가 여쭤보는 겁니다.
윤석열 : (당황한표정, 서로 꼭 쥔 손, 고개를 갸웃거리며) 제가 깊이 생각을 못해봐서....
황교안 : 지금 이 제가 판넬 하나를 갖고 왔는데 이게 선관위에서 광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웃음)
원상회복능력에 대해서 얘기 하고 있어요. 이부분에 관해서도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황교안 : 음. 제가 후보로 나온 목적은 정권교체를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정권을 교체하려고 하면 선거에
조작이 있어서는 안되는거죠. 우리 뜻대로 되지 않고 상대방의 조작세력에 의해서 좌우가 되기 때문에 안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제가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저 하나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 당과 또 우리 국민들 모두를 위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선거조작이 허용된다면 모른체 한다면 정말 어떻게 우리가 민주주의를 지켜나가겠습니까?
제가 그래서 반복해서 말씀을 드리는데 제가 말씀드린 것에 대해서 우리 윤후보께서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시는지 답을 듣고 싶습니다.
윤석열 : 우리 후보님께서 가지고 계신 그 지적, 그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선거의 공정이라는 거는 민주주의의 기본이기 때문에 그건 뭐 향후에 그런 일이 절대 있어서는 안될 뿐 아니라 이걸 계기로 해가지고 또 이 선거에 의혹을 제기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의혹 자체가 안생기도록 더 철저하게 선거관리를 해야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출처 : 황교안tv
황교안 후보의 최대 현안 부정선거 질문에 대한
윤석열 후보의 답변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에 대해 잘 파악을 못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금 우리나라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강건너 불구경하듯..
남의 나라 부정선거, 혹은 일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부정선거에 대한 의견만을 열심히 발언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윤후보 자신도 4.15 총선이 부정선거인줄 알면서도 질문을 이해못하는척 하면서 핵심은 피하여 자꾸 포인트를 다른 곳에 두려하는 모습 아닐런지요.
1차 토론 에서도 부정선거에 대해 깊이 생각 못했노라고 하더니 5차 토론이 진행된 지금까지 깊이 생각 못해봤다는 그의 답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국민의 고통에 대해 관심이 있는 후보인가요? 권력에만 욕심을 내는 후보인가요?
향후 일어날 수 있는 부정선거에 대해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는 윤후보의 마무리 발언에서는 지금 꼭 해결하고 넘어가야할 4.15 총선 부정선거에 대한 문제는 피해가려는 모습, 덮고가려는 모습 엿보이지 않으십니까.
문재인정부의 치명적 결함, 범죄를 자꾸 눈감아주려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왜 그런 걸까요?
이 자가 과연, 야권의 유력한 대권 후보 맞습니까? 정권교체일까요, 정권연장일까요?
혹시 윤후보님 문재인정부와 정치공동체 아닙니까?
문재인품안에있던 윤석열ㅋㅋ 토론홍씨발언에 동공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