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 "나 여호와는 변하지 않으니, 야곱의 자손아, 너희가 멸망하지 아니한다."
3:16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서로 주고받는 말을 분명히 들으시고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이름을 존중히 여기는 자들을 위하여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 책에 기록되게 하였다.
3:17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정한 날에 그들은 나의 특별한 소유가 되겠고,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끼듯이 나도 그들을 아낄 것이다.
3:18 그때에 너희가 돌아와서 의인과 악인을 분별하며,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그를 섬기지 않는 자를 분별할 것이다."
4:1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보아라, 용광로같이 불타는 그날이 온다. 그 날이 오면, 모든 교만한 자들과 악을 저지른 자들을 지푸라기처럼 불에 태울 것이니 그들에게는 뿌리와 가지가 남지 않을 것이다.
4:2 그러나 나의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할 것이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풀려난 송아지처럼 뛰어다닐 것이다.
4:3 너희가 악한 자들을 짓밟을 것이니 내가 정하는 그 날에, 그들은 마치 너희 발바닥 밑에 있는 재와 같이 될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안녕하세요,
2022년 2월 3일 떠오른 말씀입니다.
3:6절을 읽을 때에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과 통일 한국을 향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 같은 이 때에, 주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믿음으로 주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이후에 3:16절 이하 말씀들은 참된 하나님의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라고 느꼈습니다.
말라기서 말씀 자체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 이스라엘과 그를 마땅히 섬겨야 하는 제사장들의 치명적인 죄악들과 회개할 내용들이 다뤄지는 성경말씀입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바로 나와 우리의 죄악입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1) 그의 변하지 않으시는 신실하신 성품 때문에 야곱의 자손들이 멸망하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2) 주의 백성들이 회개하고, 다시 주님만을 경외하는 자들로, 주님만을 신실하게 섬기는 자녀들로서 나아갈 때 주님께서 이들을 드러내셔서 악인과 구별되게 하시고, 그들의 허물과 약함을 치유하셔서 마치 뛰 노는 송아지처럼 강하고 자유롭게 하시고, 그가 정하신 때에 모든 악한 자들을 저희의 발바닥 밑에 있는 재와 같이 하신다고 약속하고 계십니다.
얼마나 크신 약속인지요!
할렐루야!
주님의 신실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선하신 약속을 붙듭니다.
참된 회개와 주께 합당한 믿음으로 돌아가게 하시고
주님만을 경외하며, 하늘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자녀로 인정받게 하소서!
주의 은혜 안에서 강하고 자유롭게 하소서!
이 세상이 비로소 눈을 뜨게 되고 참된 의인과 악인을 분별하게 하소서.
악한 자들도 돌이켜 회개하게 하소서!
이 나라 다시 살게 하소서!
신실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왕이시며 강한 용사이신 예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바람의 군단에 함께 불어주시는 바람과 같으신 성령님께 감사드립니다.
말씀을 믿고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