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스 닷 넷 국제뉴스에서 알려드리는 팩트체크>>
[NO3.]ㅡ 백신 미접종자 권리 제한 & 백신여권 강제 및 미접종자 투표권 제한에 대해 분개한 마크롱 보호 관할국인 프랑스 공화국 수비대가 '마크롱은 더 이상 보호 할 가치가 없는 자이다'라고 하며 전원 사임했다는 소식에 대한 팩트체크: 사실이 아닙니다.

ㅡ 한국어 번역으로 SNS 에 돌고 있는 소식ㅡ

ㅡ해외 트위터 @myhcnup의 게시물에서도 소개 됨.ㅡ

한국어 번역에서 소개된 바에 의하면 미국 라듸오 호터너 라듸오 쇼 (Halternerradioshow) 에서 소식이 전해진 것으로 나와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 ((팩트체크)) 호터너 라듸오 진행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제안하는 COVID -19 법령,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제안이 된 것에 대해 공화국 수비대가 항의하는 뜻에서 전원 사임했다고 전했다고 여러 뉴스 매체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팩트체크) 프랑스 공화국 수비대가 사임하지 않았으므로 이 소식은 사실이 아닙니다. 공화국 수비대는 대통령의 직접적인 신체를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 궁의 보안을 담당합니다. 프랑스 국가 원수의 직접적인 개인 보호를 담당하는 부대는 Groupe de sécurité de la présidence de la République이며, 그 구성원은 경찰과 헌병대 출신입니다.
팩트체크 참조 https://factcheck.afp.com/http%253A%252F%252Fdoc.afp.com%252F9GJ3LG-1